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151. 10월 9일 에듀프로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10-10
Secondary School 학생들의 경우 오늘 수업으로 첫 번째 과목의 수업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주부터는 두 번째 과목의 수업이 시작 되는데요. 나린이는 English9 과목을, 세환이는 French 9 과목을 그리고 태겸이는 Physics 11 과목을 수강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좋은 내신을 위해 학교 수업에 집중하고 과제나 테스트 등을 철저히 준비 하도록 에듀프로에서 많이 돕겠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은 이곳 캐나다의 Thanksgiving Day 입니다. 공휴일이기 때문에 월요일까지 긴 연휴가 이어지는데요. COVID-19으로 인해 예년만큼 가족 친지들이 한 자리에 모이지 못하지만 가정 별로 Thanksgiving special Dinner를 만들어 먹으며 즐거운 명절을 맞이하게 될 것 입니다. 에듀프로 학생들도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캐나다의 Thanksgiving Day 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연휴라도 공부에 소홀할 수는 없겠죠! 에듀프로에서 주말 과제로 에세이 작성하기가 주어 졌습니다. 이번에는 4페이지 분량의 긴 에세이를 하나 작성하는 것 인데요. 선생님이 정해준 주제에 맞게 Persuasive Essay 하나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 동안 작성해 보았던 에세이 보다는 길게 작성해야 하지만 에듀프로 수업을 통해 에세이 작성 실력을 착실히 쌓아가고 있는 에듀프로 학생들에게는 힘든 과제는 아닐 것 입니다. 긴 연휴의 충분한 시간을 잘 활용하여 멋진 에세이를 작성하기를 기대 합니다!!

*나린이와 수학 투터링 잘 진행되었으며, SSAT 문제집의 수학 파트를 함께 풀어 보며 나린이가 어려워하는 문제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고, 그 동안 잊었던 수학 개념들을 다시 한번 살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린이의 경우 개념을 확실히 익히기 위해 무엇보다 반복적인 문제 풀이가 필요하고 또 매일 조금씩 시간을 내어 수학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 하기 때문에 매일 풀이 할 수 있는 분량의 Khanacademy 문제 풀이를 과제로 주고 있습니다. 나린이가 잊지 않고 풀이 하도록 자주 상기 시키고 있습니다.

*태겸이는 몸 상태가 정상 컨디션으로 잘 돌아 왔습니다. 어제와 오늘 학교에 잘 등교 하였으며, 지난번 결석하여 빠졌던 수업 분량의 경우 담당 선생님과 잘 연결하여 이상 없이 모든 과제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태겸이에게 이번 주말에 충분히 더 휴식하면서 컨디션 조절에 더욱 신경 쓰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세환이는 오늘 Drafting and Designing 수업의 마지막 시간을 잘 보냈습니다. 그 동안 주어졌던 프로젝트를 모두 제출 하였기 때문에 오늘 자유롭게 3D 디자인을 하고 프린팅을 해 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세환이가 Khanacademy를 통해 주어지는 수학 문제 풀이 과제를 잘 수행하고 있어 칭찬해 주었고, 이번 주말에 풀이할 과제들도 더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