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153. 10월 15일 에듀프로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10-16
Mr. Chadsey 선생님과 함께 한 에듀프로 수업에서는 Historical information을 활용한 글쓰기에 대한 집중 연습을 하였습니다. “사람은 가끔 화 내는 것이 필요하다” “전쟁은 인류에게 있어 꼭 필요한 부분이다” 등의 주제를 가지고 역사적인 내용 (Historical Information)을 넣어서 설득력 있는 글을 쓰는 연습입니다. 5분 안에 빠르게 작성하여 선생님께 제출하면 선생님께서 바로 읽고 글에 대한 조언을 해 주시는 등 아주 효과적인 수업이 되었습니다.

*세환이는 French9 수업에서 지난 수업에서 배운 단어와 표현에 대한 퀴즈를 보았는데 만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프랑스의 문화와 대표적인 음악에는 무엇이 있는지 배워보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수업 진도가 빠르므로 매일 복습하는 것을 잊지 말도록 강조 하였습니다. 내일은 단원 테스트가 있다고 하네요. 오늘 마지막 테스트 준비를 철저히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영어 투터링 잘 이루어 졌으며 SSAT Reading 파트에 대한 연습과 Writing 파트의 글쓰기를 하였습니다.

*나린이는 English9 수업에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수업 내용 어렵지 않게 잘 따라가고 있으며, 과제도 모두 성실히 제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4가지의 시를 읽어 보았고, 셰익스피어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그의 작품에 자주 등장하는torture and medicines and diseases에 대한 의미분석을 하였으며, Grammar package 문제 풀이도 하였습니다. 공부량이 많지만 나린이는 분주한 수업분위기가 오히려 좋다고 하네요. (수학 투터링 – writing equations / inequalities / Foiling / percentages)

*태겸이는 Physics 11 시간에 Kinematics 단원에 대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업 내용에 아직까지 큰 어려움은 없고 잘 따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AP History 수업에서는 European Scientist Francis Bacon에 대해 리서치하고 슬라이드에 작성해야 하는 그룹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태겸이는 팀원들과 잘 어울려 Francis Bacon이 유럽을 넘어 세계 과학계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에 대해 슬라이드를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