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166. 11월 20일 에듀프로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11-21
Mrs. Olivares 선생님과 함께 한 에듀프로 수업에서는 Wordly Wise 교재를 통한 Vocabulary study를 하였으며, Mr. Chadsey 선생님과 함께 한 수업에서는 writing exchange 라는 엑티비티를 하였습니다. Writing exchange는 서로 다른 주제에 대해 학생들이 글쓰기를 시작 한 후 한 문단이 끝날 때 마다 서로 글을 교환하여 글쓰기를 이어 나가는 엑티비티 입니다. 다 작성하고 나면 글을 시작한 학생과 글을 마무리 한 학생이 다르기 때문에 글의 전개가 어떻게 이어졌는지 살펴 보는 재미가 솔솔 하답니다! 이번 주말에 작성해야 하는 2개의 에세이 과제도 주어졌습니다.

Topic 1. Agree or disagree South Korea and Japan should become one country a with one government and one people.

Topic 2. Agree or disagree, Technology to detect birth defects in embryos can tell is children with have a special needs. People should be screened and all special needs embryos should be aborted.
*나린 : Science 9 수업의 경우 크게 4가지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Biology 파트 수업이 먼저 시작 되었습니다. DNA에 대한 진도가 진행 중이며, 오늘은 현미경으로 양파의 뿌리와 물고기의 눈알을 살펴 보고 이를 자세히 그리는 실험 수업이 있었습니다. 퀴즈가 자주 있고 Biology 파트의 전체 테스트도 1주일 후에 있을 예정이라서 나린이에게 매일 수업 내용을 잘 복습해 두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세환 : 세환이는 Math9 수업에 잘 참여 하고 있습니다. 세환이와 매일 수업 진도 체크 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의 진도분은 모두 잘 이해 하였고, 수시로 이루어 지는 퀴즈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수학 투터링 수업에서는 Linear Equation 에 대한 집중 연습을 하였습니다.

*태겸 : 태겸이는 Strength and Conditioning 11 수업에서 일반 체육관에서 전문적인 코치에게 배울 수 있는 각종 근육 운동 방법 등을 배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상부승모근과 광배근, 그리고 고중량 저반복 운동등을 해 보았다고 해요. 처음 수업을 시작 했을 때는 그 동안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을 씀으로 인해 약간의 근육통도 있었지만 이제 적응이 되었다고 합니다. 땀을 내며 운동해 보는 시간이 너무 좋다고 하네요. AP European History수업에서는 “Consequences of the Atlantic system” 이라는 주제로 Historical Essay 를 작성해 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에세이를 작성 할 때 에듀프로 수업에서 배운 에세이 작성 방법이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태겸이에게 주말을 잘 활용하여 SAT 문제 풀이도 잊지 말고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