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223. 11월 에듀프로 이야기 (2)
에듀프로아카데미
2021-11-16

지난 주 목요일 11월 11일은 캐나다의 Remembrance Day (한국의 현충일과 비슷한 날 입니다) 였습니다. 한국은 11월 11일은 빼빼로 데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곳은 Remembrance Day로 공휴일이었습니다. Remembrance Day는 제1차 세계 대전이 종료된 이후 영연방 국가들에서 전쟁에서 생을 마감한 군인들과 전쟁에 참여한 군인들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기념일인데요. 캐나다에서는 제 1차 세계대전, 2차 세계대전 그리고 베트남 전쟁 등 캐나다 군인들이 참여한 전쟁들을 되새기고 참여한 군인들을 기억하라는 의미에서 매년 11월 11일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지난주로 이번 학년 Term1의 수업 일정이 마무리 되었고, 이번 주부터는 Term2가 시작 되었습니다. 한 학기가 두 개의 Term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Term2까지가 1학기 수업이 됩니다. 수업 과목은 Term1과 동일하게 유지되며 1학기 성적을 끝까지 잘 유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늘 당부하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이상 기후가 감지되고 있는데요. 캐나다도 예외가 아닙니다. 칠리왁이 속한 BC 주의 Fraser Valley 지역에 올해는 이상하리만큼 많은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폭우가 며칠째 이어지면서 많은 도로가 물에 잠기고 고속도로에 산사태가 나서 칠리왁에서 동쪽으로 가는 고속도로가 모두 막혀 있는 상태 입니다. 그리고 저지대의 집들은 물에 잠기기도 하였답니다. 주말 사이 갑자기 일어난 물난리로 인해 월요일 칠리왁 지역의 학교들은 문을 닫았습니다. 에듀프로 학생들은 모두 홈스테이에서 안전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