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36. 11월 20일 에듀프로 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19-11-21

*정빈 : 정빈이가 레고 구입을 위해 용돈 40 신청하여 지불해 주었습니다. 사고 싶은 레고가 있다고 하네요~~ 학교 Science 시간에는 Extreme Environment 대해 조사하여 만든 발표 자료를 오늘 서로 발표 하며 평가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Math 시간에는 소수 (Decimal) 대한 수업이 있었으며, ELL 시간에는 “Treasures” 관한 글을 읽고 Reading Comprehension 문제 풀이하는 수업이 있었습니다. 정빈이의 학교 담임 선생님이신 Mrs.O 선생님께서 수술 때문에 지난 주간 학교에 나오지 못하셨는데요 . 어제부터 다시 출근을 하셨어요. 선생님이 다시 와서 수업을 하시게 되어 정빈이는 좋다고 하네요. 지난 추가 과제로 주었던 Book Report 쓰기를 정빈이가 자꾸 잊어서 이번 금요일까지 완성해 오도록 다시 강조 하였습니다. 책은 읽었는데 리포트 쓰기를 아직 했다고 하네요.

 

*세환 : 세환이는 학교에서 공부하는 과목 Math 수업이 가장 재미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Socials 경우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졌는데 이제는 수업 내용에 대한 이해도 많이 되고 점점 흥미로워 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English 수업은 아직은 조금 어렵게 느껴지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English 수업에서는 Novel Study 마치고 이제는 에세이 쓰기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에듀프로 수업을 통해 익힌 에세이 쓰기에 대한 기초가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Technology 수업에서는 Photoshop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스티커 만들기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 투터링 : English Grammar study)

 

*지호 : 수학 투터링 시간에 중학 2-2 확률과 통계 단원에 대한 유형 문제 풀이를 하였으며, 과제로는 Gr9 Math 문제 풀이를 주었습니다. 지호가 북미 수학도 함께 선행하는 것도 좋을 같아 앞으로 북미 수학 문제를 과제로 따로 내어 주기로 하였습니다. Science 과목의 프로젝트인 Creature 하나 정해 리서치 하기는 지호가 학교 수업시간과 에듀프로 수업 시간을 활용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출 기한 안에 마무리 하여 제출 하도록 계속 체크 하겠습니다. Socials 수업에서는 Viking 대한 프로젝트가 진행 이며, 지호는 어려움 없이 해나가고 있습니다. 어제 에듀프로 수업에서는 “A Long Way from Chicago” 대한 Novel Study 하였습니다.

 

*예종 :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학교 Science 과목 프로젝트에 대한 도움을 받아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여 제출 하였습니다. 또한 “How to eat Fried worms” 책도 투터샘과 함께 읽었습니다. 수학 투터링 시간에는 Gr9 Math 선행을 계속 하였습니다. 예종이가 과제도 해오고 수업 시간에 집중도 하고 있어 진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 풀이 아까운 실수를 하지 않도록 서두르지 말고 문제를 끝까지 읽고 천천히 풀이 하도록 계속 강조하고 있습니다. Socials 수업에서는 현재 배우고 있는 Religion 내용을 요약하고 자신의 의견을 넣는 에세이 쓰기를 하였습니다. 

 




*다인 : 요즘 학교 Socials 수업에서는 2 세계대전에 대한 진도가 진행 입니다. 다인이는 부분의 내용은 아주 흥미롭고 재미있다고 하네요. 흥미가 있는 만큼 다인이가 수업 내용을 이해하고 복습과 과제도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있어 칭찬 많이 주었습니다. Math 수업에서는 실생활과 연관이 있는 서술형 문제들 (월급 계산하기 ) 다루고 있는데요. 다인이가 조금 어려워하여 과제로 주어지는 문제들을 같이 꼼꼼히 풀이하면서 유형을 익히고 풀이 과정을 익히도록 도와 주고 있습니다. 다인이가 문제 풀이가 반복될수록 점차 자신감을 찾아가는 모습입니다.

 

*상현 : 송금하신 상현이 용돈은 입금 확인 되었습니다. 상현이가 용돈 60 신청하여 지불해 주었고요. 내일 에듀프로 수업 이발할 예정입니다. 상현이에게 이발과 더불어 면도도 하자고 말해 주었습니다~~ Philosophy 시간에는 영화 Matrix 감상하면서 안에 담긴 철학적 요소를 찾는 흥미로운 수업이 있었습니다. 상현이가 에듀프로에 와서 영화에 대해 이야기 하며 영화 안에 이런 흥미로운 철학적 이야기가 숨어 있었다며 먼저 이야기를 하네요~~ Philosophy 과목을 아주 재미있게 수강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내일 수학 과목의 퀴즈가 예정되어 있어 오늘 복습 같이 하면서 중요 포인트 잡아주었습니다.

 

*태겸 :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학교 Socials 과목의 과제로 주어졌던 1 세계 대전에 관한 문제  풀이 Worksheet 대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Math 시간에는 Arithmetic Sequence단원에 대한 진도가 시작 되었으며, 태겸이에게 수학 투터링 시간에 다시 복습하는 시간을 갖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Science 시간에는 지난번에 보았던 DNA 단원의 테스트 시험지를 받아 Review 보는 수업이 있었습니다. 태겸이네 홈스테이의 강아지가 새끼를 여덟 마리나 나았다고 해요. 새끼들이 정말 작고 귀엽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