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7. 10월 7일 에듀프로 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19-10-08




*정빈 : 지난 주말에는 홈브라더와 함께 집 근처 공원에 나가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기도 하였으며, 집 뒷마당에 있는 트램플린에서 신나게 뛰어 놀기도 하였습니다. 홈브라더가 아이스하키 팀에서 활약하고 있는데요. 주말에 홈 브라더의 하키 경기가 있어 정빈이도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응원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아이스하키 경기 구경이 정말 재미있다고 하네요^^ 지난 금요일에 정빈이에게 입 안에 바르는 연고를 구입해 주었습니다. 구입 비용 $9.44 는 용돈에서 공제하였으며, 잊지 말고 꾸준히 바르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오늘 학교에서는 2주 앞으로 다가 온 캐나다의 선거 관련한 내용을 알아보는 수업이 있었으며, Worksheet 풀이가 과제로 주어졌습니다. 또한 내일은 Wordly Wise의 단어 시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정빈이에게 오늘 꼭 암기 복습을 하도록 강조 하였습니다. 


*예종이와 지호 : 예종이와 지호는 지난 토요일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BC Lions Football팀의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벤쿠버의 경기장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BC 팀이 큰 점수차로 승리했다고 하네요~~ 경기 중간에 행운권 추첨이 있었는데 예종이와 지호가 앉아있던 줄이 당첨이 되어 상품으로 음료구입권을 받았다고 해요. 신나게 경기도 관람하고 행운권에도 당첨이 된 아주 즐거웠던 하루 였습니다. 


*지호 : 지호가 감기 몸살 증상으로 인해 오늘 에듀프로에서 일찍 조퇴 하였습니다. 요즘 일교차가 심해져서 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지호에게 오늘은 귀가하여 감기약을 먹고 충분히 휴식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내일 학교 등교 여부는 아침에 지호 상태 살피고 홈맘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종 : 오늘 있었던 Science 과목의 “Cell” 단원에 대한 퀴즈에서는 100%만점을 받았습니다. 2차 퀴즈가 수요일에도 있다고 하네요. 예종이에게 복습을 철저히 해서 2차 퀴즈도 만점에 도전해 보자고 격려해 주었습니다. 학교 English 8과목에서 진행하고 있던 The Outsider에 대한 진도가 거의 마무리 되면서 책 내용을 정리해서 작성해야 하는 Plot Diagram 만들기가 과제로 주어졌습니다. 예종이에게 오늘 영어 투터샘과 함께 과제를 잘 마무리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세환 : 세환이는 오늘 학교 축구팀 연습 일정으로 인해 에듀프로에 늦게 등교하였습니다. Chilliwack Middle School과의 경기가 이번 주 목요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하네요. 경기 장소와 시간 등을 자세히 알아 오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오늘 과학 과목의 테스트가 있었는데 세환이가 아는 문제를 실수 하여 아깝게 만점을 받지 못했다고 해요. 수요일에 과학 테스트가 하나 더 예정되어 있어서 이번에는 실수 하지 않게 주의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상현 : 주말에 수학 투터링과 영어 투터링 잘 이루어 졌습니다.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에세이 쓰기 연습과 대학 원서 작성에 대한 도움을 받았으며, 수학 투터링 시간에는 내일 있을 삼각 함수 단원의 테스트에 위한 복습을 하였습니다. 삼각 함수 단원의 내용이 방대하고 시험 연습 문제도 많기 때문에 투터링 시간에만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도 시간을 충분히 할애하여 풀이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인 :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Socials 과목의 과제에 대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에 대한 문제 풀이 과제였다고 하네요. 일요일에는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교회에 다녀왔습니다. 앞으로 교회의 유아반에서 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수도 있다고 해요. 홈맘께서 교회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 보신다고 합니다. 수학  투터링 시간에는 요즘 학교 Math 10 수업에서 다루고 있는 삼각비에 대한 복습 및 학교 과제 풀이에 대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현재 Math 10수업에서는 94% 의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잘하고 있다고 격려해 주면서 학기가 마무리 될 때 까지 좋은 내신을 유지 하도록 계속 노력하자고 잘 말해 주었습니다. 


*태겸 : 지난 주말 영어 투터링과 수학 투터링이 있었습니다.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내일 있을 Science 과목의 테스트 준비를 하였으며, 수학 투터링 시간에는 학교 과제에 대한 도움과 삼각비 단원에 대한 복습을 하였습니다. 태겸이가 투터링 수업을 잘 활용하도록 계속 조언 많이 하겠습니다. 내일은 Math 10 과목의 테스트와 Science 10 과목의 테스트가 있습니다. 오늘 테스트 마무리 준비를 충분히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