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74. 2월 7일 에듀프로 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02-08


 


*성원 : 어제는 홈맘이 구운치킨과 Mashed Potatoes를 만들어 주셨다고 해요. 성원이는 홈맘의 음식이 정말 맛있고 입맛에 잘 맞는다고 하네요^^ 어제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에듀프로 영어 선생님이 주신 책을 읽어보기도 하였습니다. 오늘 학교 수학 시간에는 원의 넓이에 대한 수업이 있었고, Art 시간에는 앵무새 그리기를 하였습니다. 성원이가 완성한 앵무새 그림을 보고 선생님께서 칭찬을 많이 해주셨다면서 무척 좋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학급 친구가 만든 라쟈나를 맛보기도 하였는데요. 캐나다에와서 처음 알게된 라쟈나가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성원이는 아주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예종이와 세환 : 영어 수업 시간에는 “How to~~”라는 주제로 Descriptive Essay쓰기를 시작 하였습니다. 예종이는 “How to make ramen”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쓰고 있고, 세환이는 “How to make a paper airplane”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Descriptive Essay의 특징에 맞게 과정을 상세히 잘 설명해 넣도록 강조 하였습니다. 


*예종 : Food 수업 시간에는 Apple Pie Crumble만들기를 시작 하였습니다. 다음시간에 다 완성이 된다고 하는데요. 예종이는 그 맛이 너무 궁금하다고 하네요. 예종이가 감기 증상이 있습니다. 기침을 하고 목이 아프다고 하네요. 옷을 따뜻하게 입을 것을 당부 하였고, 기침 감기약을 구입해 주시도록 홈맘께 부탁 드렸습니다. 어제 Football 팀의 Tryout에 참여 하였는데요. 정말 열심히 했다고 하네요. 잘 움직이지 않던 근육을 써서 인지 근육통이 있다고 하네요. 예종이에게 주말에 잘 휴식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세환 :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학교 English 8수업에서 다루고 있는 Novel “Refugee”에 대한 보충 수업을 하였습니다. 잘 이해되지 않던 부분을 투터샘과 함께 다시 읽고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Wood work시간에는 지난시간부터 만들던 뒤집개가 거의 완성 단계에 있다고 하네요~~ 


*다인 : 오늘 학교에서 배운 수업 내용을 체크해 주었으며, English 10과목의 과제로 주어진 에세이 쓰기의 경우 투터샘과 함께 주말에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수학 투터링 시간에는 Pre-Calculus 11의 Radical expression에 대한 선행을 하였습니다. 다인이가 단순 계산을 너무 계산기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있어 되도록이면 계산기 없이 간단한 문제는 풀이 하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SAT 1 의 Math section중 계산기를 사용할 수 없는 Section이 있기 때문에 계산기에 너무 의존해서 문제 풀이를 하는 것은 좋은 습관이 아님을 강조해서 말해 주었습니다. 


*상현 : 다음주 화요일에는 Law과목의 테스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진행된 진도에 대한 총 테스트라고 하네요. 서술형 문제들이 많은 만큼 테스트 준비를 하면서 서술형 답안을 미리 작성해 보는 연습을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English 12 수업에서는 Novel Study를 진행하고 있던 “Of Mice and men”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영화를 감상하였고, 감상문 작성이 과제로 주어졌습니다. 


*지호 : 오늘은 지호의 14번째 생일날 입니다. 어제 하루 일찍 에듀프로에서는 지호의 생일을 축하해 주었습니다. 오늘은 학교 친구들을 초대하여 슬립오버하는 일정으로 인해 지호는 학교 수업 후 바로 홈스테이로 귀가 하였습니다. 


*상준 : 상준이는 홈스테이 가족과의 일정으로 인해 오늘 학교 수업 후 바로 홈스테이로 귀가 하였습니다. 


*태겸 : 태겸이는 오늘 학교에 남아 Career Education 과목의 담당 선생님과의 미팅과 친구들과의 농구 연습으로 인해 에듀프로에는 등교하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