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75. 2월 10일 에듀프로 이모저모 (Happy Birthday Alan~~)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02-11


오늘 2월 10일은 상현이가 18번째 생일을 맞이 한 날 입니다.

상현이의 생일을 축하하며 에듀프로 후배들과 선생님들이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 주었습니다. 

상현이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Happy Birthday Alan^^ 


 

*상준 : 상준이는 지난 금요일 학교 수업 후 바로 귀가 하여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Castle Fun Park에 다녀 왔습니다. 실내 Play park인데요. 다양한 게임들을 홈 브라더와 함께 즐겨 보았다고 합니다. 토요일에는 사촌네집을 방문 하였으며, 일요일에는 홈파의 동생 가족이 와서 같이 저녁도 먹고 아이들과 어울려 게임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상준이가 홈스테이 가족과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는 것이 아주 보기가 좋습니다. Socials시간에는 new ppt를 시작 하였는데요, 상준이는 “My Hobby - Watching Movie”라는 주제로 새로운 PPT만들기를 시작 하였습니다. 상준이가 선물 구입 비용으로 80불 신청하였습니다. 


*지호 : 지호는 지난 금요일 학교 친구들 3명을 초대하여 생일 파티를 하였습니다. 같이 어울려 저녁도 먹고 게임도 하는 등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쉽지만 슬립오버는 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토요일 오전에는 수학 투터링 잘 이루어 졌으며, 중학 2-2 피타고라스의 정리 부분에 대한 문제 풀이를 하였습니다. 


*성원 : 성원이는 토요일에는 영화관에 가서 Bad Boys영화를 관람하였습니다. 한글로된 자막이 없어서 내용 이해가 쉽지는 않았지만 캐나다에서 영화관에 가는 좋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Socials수업에서는 고대 이집트에 대한 수업진도가 진행 중 인데요. 피라미드 모양의 보드에 이집트에 대한 소개를 잘 꾸며야 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다음주 화요일까지 제출해야 하는데요. 성원이가 스스로 잘 마무리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나린 : 친구 생일 선물 구입 및 쇼핑 용돈으로 100불 신청 합니다. 나린이는 지난 금요일 벤쿠버에 가서 홈 시스터의 병원에도 다녀 오고 쇼핑도 하였으며, 사촌들을 만나기도 하였습니다.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보기도 하여 밖에 나가 외식을 하기도 하는 등 가족들과 잘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학교에서 있었던 Math 수업의 테스트에서는 만점을 받았습니다~~


*예종 : 예종이가 아직 감기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은 나지 않지만 기침을 하네요. 예종이가 기침을 할 때 입을 막지 않고 그냥 기침 하는 경우가 많이 보여 꼭 입을 막고 기침을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계속 감기 약을 먹고 있습니다. 토요일 오전에 수학 투터링 잘 이루어 졌으며, 예종이는 Gr10 Math 수업 진도를 시작 하였습니다. 우선 꼭 알아야 할 Gr9 math 중요 내용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환 : Socials 시간에는 르네상스 시대에 대한 진도가 진행 중 입니다. 세환이에게 매번 Socials 수업 후 수업 내용을 복습하는 시간을 꼭 갖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Math수업 시간에는 mixed Fractions 의 계산에 대한 연습을 하였으며, PE시간에는 Gagaball / bench ball  등의 다양한 경기를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Flex시간에는 남에게 좋은 말을 해 주는 Kindness word를 정리해 보는 수업이 있었습니다. 


*상현 : 영어 투터링 잘 이루어 졌으며, 투터링 시간에는 English 12의 Comprehension questions 문제 풀이 과제에 대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내일은 Law 12과목의 테스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오늘 학교 수업 시간에도 복습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집에 가서도 꼭 테스트 준비를 더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용돈 80불 신청하여 지불해 주었습니다. 


*다인 : 다인이는 주말에 홈맘과 함께 Grocery 쇼핑을 다녀 왔으며, 홈 시스터들이 발렌타인 카드 쓰는 것을 도와 주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일요일에는 교회에 잘 다녀 왔는데요. 처음 가는 교회 였지만 예배 분위기도 좋고 너무 마음에 들었다고 하네요. ESL시간에는 Pronoun의 활용에 대해 연습을 하는 문제지를 풀이 하였으며, English시간에는 에세이 쓴 것을 Editing하는 수업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PE시간에는 12분 달리기와 테니스의 기술을 익히는 수업이 있었습니다. 점심 시간에는 친구의 과학 공부를 도와 주었다고 하네요~~


*태겸 : 태겸이는 지난 금요일 Career Ed선생님을 만나 코스를 끝내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메일로 태겸이가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을 안내해 주신다고 했으니 이메일을 받으면 살펴 보고 태겸이를 도와 주도록 하겠습니다. 수학 투터링 잘 이루어 졌으며, 학교 Pre-cal 11 의 과제에 대한 도움 및 복습을 함께 하였습니다. 주말에는 같이 지내는 성원이와 함께 영화관에 가서 “Bad Boys”영화를 보았으며, 오늘 Socials시간에는 WWI 의 다큐멘터리 영화를 감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