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87. 3월 13일 에듀프로 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03-14
*다음주 부터 2주간 BC 주 학교들의 Spring Break가 시작 됩니다. 오늘 BC 주 정부에서는 방학을 앞두고 이번 방학 기간 동안 여행을 자제하도록 하는 내용의 공문이 모든 학부모들에게 보내 졌습니다. 캐나다도 COVID-19확진자가 늘어나면서 개인 위생에 철저히 할 것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많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생활하는 홈스테이 가족들도 모두 주의 사항을 잘 숙지하고 있으며, 이번 봄방학 기간에는 다른도시나 주로의 방문 계획을 모두 취소하였습니다. 에듀프로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홈스테이와 연계하여 꼼꼼히 체크 하도록 하겠습니다.

*태겸이는 오늘 Chilliwack Secondary School이 오전 수업만 하는 Half Day였습니다. 학교 수업 후 바로 홈스테이 귀가하여 에듀프로 수업에는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지호는 어제 Football팀 연습에서 상대선수가 부딪히면서 타박상을 입었습니다. 부딪힌 부분이 아프다고 하네요. 오늘 학교에는 잘 등교 하였고, 학교 수업 후 바로 홈스테이로 귀가 하였습니다. 내일 수학 투터링을 위해 홈스테이 방문 예정이니 방문하여 지호 상태 다시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용돈 40불 신청하여 지불해 주었습니다.

*나린이는 오늘 아침에 컨디션이 좋지 않아 학교에 등교 하지 않았습니다. 홈맘과 계속 연락 주고 받으며 나린이 상태 살피고 있는데요. 오늘 하루 종일 충분히 휴식하였고 켠디션은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구토나 설사 증상은 없습니다. 나린이가 봄방학 용돈 및 화장품 구입 비용으로 $350 신청하여 어제 지불해 주었습니다. 어제 있었던 Science 테스트에서는 만점을 받았으며, Socials 과목의 World Map 퀴즈에서도 28/30의 좋은 성적을 내었습니다.

*상현이 소식은 따로 전해 드립니다.

*지호와 예종이가 활동하던 Football 팀의 이번 시즌 일정이 바이러스의 여파로 모두 취소 되었습니다. 이미 지불했던 클럽 비용은 모두 환불 조치될 예정입니다. 지호와 예종이가 많이 아쉬워 하네요~~

*다인이는 정상 컨디션으로 잘 회복 하였습니다. 지난 번 학교에 등교하지 않고 잘 휴식 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Science 시간에는 Chemistry 단원의 진도가 마무리 되고 Biology 의 진도가 시작 되었습니다. Biology도 다인이가 흥미로워 하는 부분 이기 때문에 자신있게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영어 투터링 : To Kill a Mockingbird - reading comprehension worksheet) 다인이가 봄방학 용돈으로 300불 신청하여 지불해 주었습니다.

*세환이가 용돈 20불 신청하여 지불해 주었습니다. 수학 투터링 잘 이루어 졌으며, Gr8 Math Probability 단원에 대한 진도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제 곧 Gr8 Math진도를 마무리 하고 Gr9 Math 의 선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학교 Socials 과목의 과제에 대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예종 : 수학 투터링 시간에는 Gr10 인수분해 부분을 학습 하였습니다. 예종이가 인수분해의 원리를 잘 이해하고 문제 풀이를 잘 하여 진도가 빨리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 학교에서 있었던 Math 테스트도 만점을 받았으며, 테스트 후에는 “Hidden Figure” 라는 영화 감상을 하였습니다.